. . .

ACCEPTANCE NOTE합격수기

학부모수기

2021 로고스 학부모 수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1-19 조회4,402회 댓글0건


〔2021학년도 서울대학교 경영대 일반전형 합격 백○○ (○○외고)〕

 

2021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일반전형 /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면접형 /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학업우수형 /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계열적합형 /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합격

 

입소문으로 로고스 강의에 대한 소문을 들었지만, 지방에 거주하고 코로나 상황도 좋지가 않은 상태에서 학원을 수강할 것인지는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이렇게 고민만 하다가 아이는 늦게나마 추석 특강부터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이의 수강 결정 후에도 저는 많이 망설였습니다. 과연 기차로 4시간을 이동하면서 수업을 들어야하나? 체력도 약한데 오고가면서 이동에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면 득보다 실이 많지 않을까? 코로나 상황에서 이렇게 움직이는 게 과연 바른 결정일까? 등등 하루에도 열 번은 고민을 했던 것 같습니다.

 

아이는 강명철 선생님 수학과 고설, 이승근 선생님 구술면접 수업에 많은 신뢰감을 가지고 공부를 하였습니다. 아이는 특히 수학에 자신없어 했지만, 강명철 선생님께서 어렵고 힘든 수학을 부드럽고 친절하게 수업하고 질문에 답해주셨습니다. 돌아와서는 배우고 온 내용을 파이널 특강 때 까지 계속 반복하며 면접 준비를 이어갔습니다.

 

구술면접 수업의 경우, 추석특강과 파이널 수업(온라인)을 수강했습니다. 한 면접 선생님의 강의만 듣는 것이 아니라 여러 선생님이 시간표에 따라 들어오셨기에 각 선생님의 전공분야와 면접 테크닉을 빠른 시간 내에 습득하고 체화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다고 꼽았습니다. 특히 고설 선생님께서는 면접 시 사용할 수 있는 논리구조를 설명해주시고 이를 각 면접 문항에서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예시를 보여주시면서, 아이로 하여금 실제 면접현장에서 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나아가 아이의 언어습관까지 유심히 관찰하시며 면접시 조심해야하는 것까지 세세히 체크해주셨습니다. 이승근 선생님께서는 면접에서 이어지는 꼬리질문을 실전처럼 해주시고, 지원한 경영학적 측면에서도 여러 배경지식과 시사이슈에 대해 생각해 볼 점을 던져주신 점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많은 부모님들이 입시를 앞두고 각자 많은 고민을 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혼자서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또 같은 목표를 가진 친구들과 함께 경쟁의 분위기에 들어가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개개인의 상황과 아이의 성향을 잘 살펴보시고, 자신감을 가지고 입시준비를 하시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저처럼 고민을 많이 하시고 결정을 내리시지 못하는 부모님들께 조금이나마 판단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정보 부족으로 걱정이 많은 저에게 여러 가지 가르쳐주시고 안내해주신 로고스 상담 선생님과 도움을 주신 부원장님께도 꼭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2021학년도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일반전형 합격 류○○ (○○외고)〕

 

2021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일반전형 /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면접형 /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활동우수 /고려대학교 경제학과 학업우수형 / 고려대학교 경제학과 계열적합형 합격

 

3년간의 수험생활을 잘 마치고 좋은 결과로 합격수기를 쓰게 되어 영광입니다. 저희는 부산에 살고 있어 2학년 때부터 질 좋은 수업에 대한 갈망이 있었고, 3학년 1학기 내신을 마치자마자 바로 면접 대비에 전력을 쏟고자 하였습니다. 마침 모교의 선배들이 많을 도움을 받았던 로고스를 소개받아 바로 등록을 하고 주말마다 서울로 올라가 수업을 받았습니다.

 

지방에서는 특히 서울대 수리면접 대비수업을 받기가 힘든 상황이어서, 수리면접 준비에 대한 갈구함이 늘 있어왔는데, 아이가 로고스의 강명철 선생님 수업을 무척 의지하며 열심히 공부를 했습니다. 아이가 평소 수학에 강한 편이긴 했지만, 기존에 다루어보지 않았던 문제유형 때문에, 처음 수리면접 준비를 할 때는 과연 해낼 수 있을까 하는 불안감이 들었다고 합니다. 주말에 수업을 듣고 내려와 주중에는 하루 종일 복습과 실전 면접 준비에 매달리기를 3달 정도 하니 실력이 많이 향상됨을 느꼈고, 조금씩 자신감이 붙게 되어 최상의 컨디션으로 면접시험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이승근 선생님과 상담을 하면서, 궁금했던 부분에 대한 명쾌한 조언과 생기부 분석도 너무 감사했던 시간이었고, 자소서의 방향을 잡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이는 선생님과의 상담 후 전공에 대한 확신이 생겨, 남은 시간을 흔들림 없이 경제학과 준비에 매진하였습니다.

이승근, 고설 선생님의 서울대 사회과학수업, 연대 파이널, 고대 파이널 수업 모두 자신감 있는 면접을 보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아이는 서울대 면접시험을 보고난 뒤 어떤 아쉬움도 없는 면접을 보았다고 말했습니다. 면접관들도 답변을 듣고 고개를 끄덕이시며, 별다른 반박질문 없이 면접을 마무리하셨다고 합니다.

 

첫 아이의 입시라서, 아이도 저도 어찌해야할지 망설이고 흔들릴 때, 많은 경험으로 도와주신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마스크를 2개씩 쓰고 기차를 탈 때, 이번 주는 보내지 말까 고민될 때도 많았지만 아이가 매번 꼭 수업에 가야한다고해서, 후회 없는 시간이 될 것을 믿고 매주 수업을 듣게 했고, 때로는 부산에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었던 것 모두 이제는 좋은 추억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저희 아이는 서울대 경제학부(일반전형), 연세대 경제학부(면접형, 활동우수형), 고려대 경제학과(계열적합형, 학업우수형)에 모두 합격하였습니다. 늘 친절하게 상담전화 받아주시고 답변해주신 실장님들과 선생님들, 원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1학년도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 일반전형 합격 장○○ (○○)〕

 

국제학교에서 국내대학을 준비한다는 것은 지나고 보니 오롯한 자신과의 싸움이었던 것 같습니다. 미국대학을 지원하는 대부분의 친구들과는 달리 졸업하는 순간까지 내신을 챙겨야 했고, 6월 졸업 후 앞서 합격했던 해외대학교의 수업을 들으면서 동시에 국내 대학수시를 준비해야 했던 녹록하지 않은 과정을 거쳐야 했으니까요. 옆에서 지켜보던 엄마로서는 안쓰러운 마음뿐이었습니다.

 

여름을 넘기고 초조한 마음에 무턱대고 찾아 나선 대치동의 학원가에서 로고스의 친절하고 진솔한 상담실장님들은 황량한 벌판에 홀로 서있는 것 같았던 제게 위안과 용기를 주셨고, 딸과 함께 참석한 설명회에서 만났던 여러 선생님들은 로고스에 대한 믿음을 불러 일으켜주셨습니다.

 

고 설 선생님께서는 구술면접의 고수다운 실력과 경험으로 그리 길지 않은 기간이었지만 아이에게 인문구술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주셨고, 이상헌 선생님께서는 남다른 날카로움으로 다양한 비판적 사고 위주의 순발력을 키워 주셨다고 합니다. 특히 자유전공학부의 수리구술면접은 IB 수학을 공부한 딸에게는 넘어야 할 가장 큰 산이었는데, 마지막 순간까지 끊임없는 격려와 관심으로 제 아이를 이끌어주신 강명철 선생님께도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로고스의 가장 큰 경쟁력은 무엇보다 부모의 마음으로 학생들 한명 한명을 대해주시는 선생님들의 진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생님들의 실력도 실력이지만, 힘들게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는 끝까지 완주할 수 있는 힘을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다행히 제 아이는 치열하게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고, 마지막 준비과정에서 로고스를 선택하고 믿고 끝까지 함께 한 것이 주효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21학년도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일반전형 합격 강○○ (○○외고)〕

 

2021 서울대학교 영어영문과 일반전형 /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 면접형 /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 활동우수형 /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계열적합형 /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 학업우수형 / 경희대학교 한의예과 합격

 

아이는 초등 때부터 자기의 꿈이 명확해서 스스로 노력하는 아이였기에 부모로서 무엇을 도와줄 수 있을지, 혹은 나의 무지로 좋은 기회를 놓치는 건 아닐지 불안한 마음도 있었습니다.

 

부산에서 학교를 다니다 보니 지방이라는 한계와 정보의 부족함을 느끼고 그 벽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 각종 교육 정보와 입시 설명회를 많이도 다녔었지요. 마침 선배들로부터 로고스에 대해 듣게 되었고 마음으로 벌써 해두고 있었답니다.

 

3 초에 로고스 실장님과의 상담을 통해 학원에 확신이 들었고, 수업을 통해 고설 선생님과 최하연 선생님께 많은 가르침을 받게 되었습니다. 일찍 최하연 선생님을 알게 되었고 입시까지 여러 과정에서 마음을 다해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고설 선생님도 진로에 대해 저보다 더 관심을 가져 주셨습니다.

 

상담 선생님들과 담당 선생님들께서 안팎에서 한마음으로 아이에 대해 최선을 다해 주시는 모습에 정말 많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방대한 자료와 매시간 열의에 가득 찬 수업, 또 면접 준비 등 탄탄한 기본기를 갖추어 주셔서 6개의 수시 전형에 모두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서울대 영어영문과, 연세대 면접형과 활동우수형, 고려대 계열적합형과 학업우수형, 경희대 한의예과까지 1차에 모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꿈만 같고 실감이 나지는 않지만, 그동안의 고생이 봄 눈 녹듯 사라지는 기분입니다.

고생하고 수고한 아이가 결실을 이루어 행복해 하는 것이 가장 큰 기쁨입니다.

 

로고스가 첫 서울 생활이었는데 응원해 주셨던 따뜻한 마음 안고 앞으로의 서울 생활도 잘 해 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고생이 많으신데 늘 건강하시고 로고스의 이름이 앞으로 더 빛나기를 기원합니다.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1학년도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논술전형 합격 ○○○ (○○)〕

 

저는 고등학교 2학년 말 저희 아이가 대입 수시 전형 중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목표하는 대학의 학과 합격 가능성이 다소 낮다고 냉정하게 판단하고, 과연 3학년 1년 동안 수능을 통한 정시 대비와 병행해서 열심히 준비할 경우 합격 가능성이 가장 높으며 아이의 미래에 두루 유익한 공부가 무엇인지 아이와 같이 진지하게 고민해 본 후 논술 공부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이 본인이 논술 공부 시작에 대해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하여서 논술 전문 학원도 친구들과 대화 및 인터넷 검색 등을 통해 선택해 왔고, 저는 몇 가지 궁금한 사항에 대해 알아보고 최선을 다하면 결과에 상관없이 후회가 없을 것이라며 믿고 격려해 주었습니다. 그렇게 시작하여 아이는 그해 12월 중순부터 수능 직전까지 매주 1회 정주현 선생님의 논술 수업을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꾸준히 들었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모든 것이 잘 되려고 그랬는지 선생님과 아이의 두터운 신뢰관계 형성속에 논술실력도 빠르게 좋아지면서 심리적으로도 안정되고, 논술과 수능의 병행적 준비가 원활히 진행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아이가 학원을 마치고 귀가하면, 저는 종종 자신이 쓴 글에 대해 선생님으로부터 구체적으로 어떤 호평 또는 혹평을 받았는지 물어보았는데, 호평을 받는 날들이 점차 많아짐에 비례하여 논술실력이 합격권에 근접해 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논술전형 지원서를 접수하는 시점에 이르러서는 주관적이기 쉬운 부모이자 비전문가로서 다소 막연한 느낌보다는 아이의 논술실력에 대한 객관적이고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였으므로 선생님께 냉정한 평가를 부탁드렸는데, “원하는 대학 학과에 지원해도 좋을 실력이라는 제 기대보다 좋은 평가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는 자신감을 가지고 논술전형 원서를 접수하였습니다.

전년보다 선발인원은 크게 줄어(5727)들었는데 지원자는 유사하여(3,572) 경쟁률이 대폭 상승(65.95:1132.3:1)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는 매우 차분하게 논술 당일 시험에 임했고, 시험이 끝나고 나서는 그간 준비하고 쌓아온 실력을 후회 없이 발휘하였다고 하여서 안심은 되었지만, 만일 불합격시 재수할 경우 과연 더 잘 할 수 있는지 오히려 막막한 느낌도 몰려왔습니다. 최초 합격자 발표일 까지 남은 20여일 동안 기대와 불안이 교차하는 나날이 계속된 가운데, 발표 당일 마음을 비우고 합격 여부를 조회해 본 결과 너무나도 기쁘고 고마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면 된다라는 평범하지만 가장 값진 진리를 우리 아이가 믿고 깨달으며 지성의 전당에 첫걸음을 디딜 수 있도록 바르게 지도하고 격려해 주신 학교와 학원의 훌륭하신 선생님들께 머리 숙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1학년도 연세대학교 응용통계학과 논술전형 합격 김○○ (○○)〕

 

아이가 고등학교 2학년이 되면서 대입 수시 논술시험에 응시하기로 결정을 하였고 저는 대치동 빅3 논술학원의 설명회를 다니며 정보를 얻기 위해 애쓰고 있었습니다. 논술 시험이라는 게 무언가 참 막연했고 아이를 가르치는 선생님이 중요한 것 같은데 어느 선생님에게 아이를 맡겨아 하는지 그 기준을 몰라 답답하던 차에 로고스 논술학원에서 2학년 아이들의 논술 입문반이 개설되었다는 소식을 들었고 또 천승홍 선생님의 수업이 유명 하다고 하여 일단 아이를 천승홍 선생님반에 입반 시켰습니다.

 

수업을 들은 첫날 아이는 수업이 참 재미있다, 선생님이 너무 좋다 배울 것이 많을 것 같다란 말을 하였습니다. 아무리 유명한 학원, 유명한 선생님도 자기 마음에 들지 않으면 시시해하고 그만두던 아이가 그렇게 말을 하니 저는 학원과 선생님에 대한 믿음이 가게 되었습니다. 입문반을 거쳐서 정규반인 연서성한 천승홍 선생님 반에 들어가 공부를 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아이가 논술 공부에 자신이 좀 붙은 것 같아 로고스 상담 선생님과 상담 후 고2 겨울방학 때쯤 천승홍 선생님 연대집중반으로 반을 옮겨 1년을 꾸준히 다니게 되었습니다. 로고스 수업을 마치고 나올 때마다 아이는 늘 재밌었다, 진짜 공부를 하는 것 같다는 말을 하였습니다. 정규반 과정을 모두 마치고 마지막 특강까지 천승홍 선생님의 수업을 따라 수강을 하였습니다.

 

연세대 논술은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를 볼 수 있는 다면사고형 공부법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천승홍 선생님이 재미있게 잘 이끌어 주셨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아이가 선생님에게 무한신뢰를 가지고 믿고 따르는 모습이 엄마 입장에서 참으로 든든했습니다. 그 결과로 결국 아이는 991의 경쟁률을 뚫고 연세대 응용통계학과에 합격했습니다.

 

논술이라는 시험을 준비하고 시작하려는 많은 학생들 학부모님들 참으로 막막하고 어떻게 시작해야하나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먼저 내 아이와 잘 맞는 선생님을 만나고 선생님과의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어느 학교 논술에 집중해야 하나 결정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로고스 학원 관계자 및 선생님들, 특히 천승홍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1학년도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계열적합전형 합격 이○○(○○여고)〕

 

2021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계열적합형 / 연세대학교 교육학부 활동우수형 합격

 

올해 성균관대 재학 중에 수시로 고려대, 연세대 합격한 딸 덕분에 이렇게 수기를 쓰게 되니 쑥스럽기도 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돌아보면 2020년 대입전형에서 뼈저리게 후회되는 부분이 있어서 회고해 봅니다.

수능시험 본 당일 날 저희 부부는 딸 넷 중 첫째 딸을 위해 둘 다 휴가를 사용하여 아이를 데려다주며 파이팅하며 응원해주었습니다. 하루 종일 아이가 힘들다고 생각하니 쉬는 게 쉬는 게 아니었어요. 시험 종료 시간에 맞추어 고사장에 도착하니 아이는 해맑으며 컨디션이 좋아보였어요. 고려대 학추 2 전형에서 최저를 맞춘 것 같다고 격앙된 모습으로 나왔거든요. 우리는 축하하러 맛있는 식당을 예약하고 일찍 축배를 들며 아이를 축하해주었습니다. 아직 전형이 다 끝난 것이 아닌데 말이죠. 우습죠. 그런데 수능시험 다음날 구술학원을 알아보려니 로고스는 자리가 없다고 하여 다른 학원을 겨우 접수하게 되었어요. 성균관대는 로고스 조경미쌤께 수능 전에 수업을 들어서 로고스만의 체계적이고 명쾌한 준비과정을 알기에 많이 아쉬워했습니다. 역시나 결과는 참패였습니다. 운이 없을 수도 있지만 2021년 전형을 치러 보니 그 예상은 적중했던 것 같습니다. 2020년 성균관대 합격도 로고스와 함께였고 올해 성균관대를 다니며 무휴학 수시 면접전형으로 연세대와 고려대를 모두 합격한 것을 보면 로고스만의 합격비결은 명쾌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딸 넷 중 맏이인 저희 딸은 무리한 선행 없이 혼자서 묵묵히 자기주도 하던 아이였습니다. 책을 좋아하고 공부욕심이 지나치게 많은 아이였습니다. 자는 시간과 먹는 시간도 아까워서 줄여가며 서울대 목표로 하던 아이인데 아쉽게 추천을 놓쳐서 속상하던 찰나에 이렇게 올해 가고 싶던 고려대학교에 합격하고 보니 너무 행복해서 밥 안 먹어도 배부른 느낌입니다.

 

성균관대에서도 재학 중 열심히 공부해서 학점이 상위권이라 계속 다녀야하나 살짝 흔들렸습니다. 그래도 고려대학교를 가고 싶었던 만큼 옮기기로 하고 결정했답니다.

 

올해 자소서 컨설팅을 성심껏 도와주신 김윤환쌤, 고대 구술 면접을 준비해주신 김정환쌤, 연대구술 면접을 온라인으로 강의해주신 고설, 이승근쌤 그리고 로고스학원 대표님 및 학원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부모의 입장에서 염려해주시고 격려해주시며 진심으로 축하해주신 로고스대표님 감동이었습니다. 특히 자소서 컨설팅 때 2020 수시전형 컨설팅을 아쉬워하며 유빈이는 로고스와 함께 컨설팅 했더라면 바로 원하는 대학을 합격했을 거라고 응원해주시고 명쾌하게 컨설팅 해주셔서 자신감을 가지고 전형에 임한 것 같습니다. 역시 듣던 대로 최고세요.

 

고려대의 구술면접의 경우 실강을 듣고 간 터라 배운 대로 술술 자신 있게 해냈다고 했어요. 하지만 고려대 계열접합은 특목고 전형처럼 느껴져서 일반고 출신인 제 아이가 될까 뽑는 인원수도 적어서 반신반의 했습니다. 합격하고 보니 역시 로고스다 싶었습니다.

 

올해 연세대 구술면접 강의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다보니 아이도 부모도 많이 생소하고 불안했습니다. 실강을 듣고 싶었는데 코로나로 못 듣는다니 어쩔 수 없다고 생각했고 고설쌤과 이승근쌤 두 분 다 듣게 되어 자신 있게 면접전형을 임할 수 있었습니다.

 

로고스가 있었기에 이렇게 합격의 영광을 본 것 같습니다. 주변에 자신 있게 논술구술은 로고스다 권할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동생들 입시도 로고스가 있어서 걱정이 안 됩니다. 앞으로도 더 무궁한 발전과 영광이 함께 하길 응원합니다. 저는 자칭 로고스 홍보대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학년도 성균관대학교 글로벌경제학과 논술전형 합격 진○○ (○○)〕

 

2021 성균관대학교 글로벌경제학과 논술전형 / 이화여자대학교 사학과 논술전형 / 중앙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논술전형 합격

 

딸아이가 고3되는 겨울방학 때 논술 준비를 희망하기에 아이에게 결정 및 학원 선택을 맡겼습니다. 여러 후기와 성과를 바탕으로 학원을 선택했으나 거주 지역이 지방인만큼 통원에 대해 걱정되기도 했지만 그럴 만한 가치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수능학습에 지칠법도 한데 논술 준비를 잘 진행하게 되어 만족스럽습니다. 아이가 로고스에서 논술을 준비하며 실력향상을 체감함과 동시에 흥미를 느끼며 학습했던 것이 그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천승홍 선생님 수업을 중심으로 수강하였는데요. 처음으로 입시 논술을 접할 때 모든 학교를 아우를 수 있는 기본 강의를 들었는데 해당 강의가 아이에게 재미있게 다가옴과 동시에 논술을 놓지 않고 준비하게 된 시작점이 된 것 같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파이널 때 처음 수강하였지만 잘 이끌어주신 정주현 선생님께도 감사합니다. 한 번도 선생님 강의를 들어보지 못해서 아이가 수업 내용을 잘 따라갈 수 있을지 걱정했는데 정말 잘 수강하고 왔다고 하여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대 파이널 마지막 종강 때 천승홍 선생님께서 아이에게 장학 합격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한 말씀에 아이가 기뻐하면서 한편으로는 걱정했던 것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정말 아이가 합격과 더불어 장학생에 선발 되었을 때 기쁨과 동시에 놀랍기도 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현장강의 진행이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여 열심히 준비하게 도와준 로고스 논술학원 직원 분들과 선생님들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2021학년도 동국대학교 경영학과 논술전형 합격 유○○ (○○)〕

 

2021 동국대학교 경영학과 논술전형 / 숙명여자대학교 문화관광학부 논술전형 합격

 

그 어느 해 보다도 힘겨웠던 2020...

 

3 수험생을 지켜보는 학부모의 심정은 살얼음판 위를 걷는 것만 같았습니다.

 

개학은 코로나로 인하여 몇 차례나 연기되었고 수업 또한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했습니다. 그로 인해 멘탈이 흔들릴 때 큰 버팀목이 되어주었던 곳이 로고스였습니다.

 

자사고라는 특성상 만족할 만큼의 내신성적이 나오지 못했고 고3 개학을 앞두고 서둘러 입시의 방향을 잡아야했습니다.

 

일단은 정시를 목표로 잡고 병행하여 준비할 수 있는 수시의 논술전형을 알아보고자 2월중순 로고스 학원을 방문하였습니다.

 

자녀가 연대 이대 등 명문대에 합격한 지인들이 추천해준 학원이었기에 신뢰가 갔던 곳이었고 방문상담을 통하여 학원수업에 대해 설명을 듣고 망설임 없이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 선생님들이 계셨지만 논술전형으로 합격한 지인이 추천했던 조경미 선생님 수업에 등록하였습니다.

 

딸아이가 조경미 선생님의 논술수업을 들은 후부터 입시의 방향을 잡고 자신감을 찾아가는 모습이 느껴졌습니다.

 

주위의 친한 학부모님들 대부분은 물론이고 자녀의 입시를 경험해보지 못한 주변분들도 논술은 로또라 불리 운다는 말과 함께 수시 논술전형지원에 우려를 하였지만 목표가 정해진 만큼 저는 묵묵히 아이를 응원하였고 아이도 꾸준히 수업을 들으며 논술실력을 쌓아갔습니다.

 

마지막으로 로고스 지원학교별 파이널강의까지 집중하여 수강하고 시험당일까지도 흐름을 잃지 않으려 복습을 게을리 하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논술전형으로 두 곳의 대학에 합격하였으며 논술은 운이 아닌 노력과 실력으로 이룬 결과물임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의 논술준비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수능준비였다고 생각합니다.

 

지원한 모든 학교에 등급컷이 있었고 정시준비가 뒷받침되었을 때 논술 또한 자신감 있게 준비할 수 있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2021년 대학생 새내기 학부모가 될 수 있도록 큰 도움주신 조경미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올해 새로이 입시에 도전하실 수험생 여러분과 학부모님들께 응원을 보냅니다.

 

    

[2021학년도 명지대학교 국제통상학과 학생부종합전형 합격 방○○ (○○)]

 

2021학년도 명지대학교 국제통상학과 학생부종합전형 수석장학생 / 상명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 학생부종합전형 / 덕성여자대학교 글로벌융합학부 학생부종합전형 합격

 

3 수험생 엄마가 되었지만 맞벌이를 하면서 바쁘게 살아가야 하는 형편이라 수험생 엄마 역할을 제대로 못해 주고 있어 마음에는 늘 죄책감이 가득한 상태였습니다. 어려운 집안 형편을 잘 아는 딸아이는 고등학교 1학년 때 부터 엄마의 도움 없이 알아서 척척 내신 관리를 잘 해주는 고마운 딸이었습니다. 하지만 고3이 되고 코로나까지 겹치면서 혼자서 수시를 준비해야 하는 상황이 되자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 지 우왕좌왕하며 이럴까? 저럴까? 수없이 마음의 변덕을 부리더니 딸아이가 갑자기 저에게 논술 학원에 보내 달라고 하더군요. 3 여름방학부터 논술을 시켜도 될까? 너무 늦은 건 아닐까? 초보 수험생 엄마는 고민에 빠졌습니다. 일단 여기저기 논술 학원을 알아보다 대치동에 있는 로고스 논술 학원으로 보내게 되었습니다. 딸아이는 인서울을 하기 위해 수시 3장도 써 보고 논술도 준비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딸아이의 선택이 과연 옳은 선택인지 방과 후 영 수 학원을 다니면서 대치동에 있는 논술 학원까지 다닐 수 있을지 고민의 시간이 길었지만 로고스 원장님과 부원장님, 실장님께 상담을 받으면서 마음의 방향을 잡았던 것 같습니다.

 

딸아이는 왕복 3시간을 지하철 타고 대치동에 있는 로고스 논술 학원을 다니면서 논술을 준비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신세계를 접하는 것 같다고 했습니다. 인서울을 할 수 있을까? 대학은 갈 수 있을까? 엄마는 걱정이 태산이었고, 딸아이는 논술을 준비하면서 인생을 배우는 것 같다고 했습니다. 학교생활에 자기소개서 준비 영 수 학원 수능 공부에 논술까지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면서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딸아이를 보면서 눈물을 펑펑 쏟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두려움에 휩싸인 수험생 엄마와 수험생에게 로고스 학원 원장님과 부원장님 그리고 담당 선생님께서는 수시로 응원의 메세지를 보내주셨고 어둠 속의 한 줄기 등불이 되어주셨던 것 같습니다. 걱정만 많은 초보 수험생 엄마에게 딸아이의 선택을 믿고 응원하면서 기도하며 딸아이 몸에 좋은 음식을 해주면서 잔소리를 줄이는 것이 엄마의 가장 큰 역할이라고 힌트도 주셨습니다. 학생부종합전형에 필요한 자기소개서를 동시에 작성하던 시기였기 때문에 딸아이는 논술 수업에서 지도받은 부분들이 자기소개서를 준비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했습니다. 수시 1차에서 덕성대, 상명대, 명지대 3개의 대학에 합격 후 면접을 준비하면서 로고스에서 생기부 기반 면접 수업을 받게 되었는데 이홍근 선생님께서 학생부 기반의 특별한 면접 준비 수업을 해주셔서 대학 2차 면접에서 떨지 않고 자신감 있게 면접을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면접 전날 까지 모의 면접을 준비한 덕분에 실전에서 자신감 있게 면접을 보고 나오는 딸아이의 모습을 보면서 역시 로고스 보내길 잘했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로고스 덕분에 서울에 있는 대학에 수시로 3개나 합격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것도 장학생으로 합격할 수 있어 더없이 기뻤던 것 같습니다. 만약 로고스 원장님과 부원장님, 우리 아이 논술을 지도해주신 소지선 선생님과 안홍열 선생님, 면접을 지도해주신 이홍근 선생님 외 친절하게 상담해주시는 실장 선생님의 도움이 없었다면 인서울의 기쁨을 누릴 수 없었을 지도 모릅니다. 로고스 덕분에 최종 명지대학교 국제통상학과 수석장학생이 되는 선택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2021년도 세명대학교 국제언어학부 어학특기자 합격 박○○ (○○)〕

 

2021 세명대학교 국제언어학부 어학특기자 /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디자인학과 어학특기자 합격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게 시간이 흘러 이제 입학을 앞두고 있네요

 

특히나 코로나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002년생들... , 건강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까 노심초사하며 학원을 보냈었습니다.

 

로고스 오수정 대표원장님과 권연아 원장님, 조경미 선생님, 백달별 선생님 그외 선생님들의 각고의 노력으로 아무 일 없이 지낼 수 있었습니다.

 

지금 교육의 실정과 맞지 않았던 아이의 생각을 설득하느라 어찌나 힘이 들었던지..

 

로고스 대표원장님과 인연이 아니었으면 어떻게 고3 시간을 보냈을지 아찔하기만 합니다.

 

선생님의 끊임없는 상담을 통해 돌덩이 같았던 아이의 마음이 조금씩 움직여 로고스학원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학교 선정부터 면접일정 수능시험까지 세심하게 챙겨 알려주시고 직장을 다니는 엄마로서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내신이 좋지 못했었고 논술은 전혀 생각지도 않았기에 대학합격?? 그 생각은 욕심이고 말도안된다 머리를 설레설레 내저었습니다.

 

괜히 아이를 힘들게 하는 건 아닌지 무수히 많은 생각과 불안감이 저를 힘들게 할 때 마다 응원해 주시고 따뜻한 말씀... 얼마나 위로가 되었던지...

 

늦은 시간 까지 살펴주시고 희망끈을 놓지 않게 다독여 주시고 힘든 시간 같이 해주셔서 뭐라 감사인사를 드려야 할지...

 

감사하다는 글로 밖에 표현하지 못해 너무나 아쉽습니다.

 

코로나로 지금도 많이 힘드시게 가르치시고 계실 선생님들 오수정 대표원장님 권연아 원장님 건강 챙기시면서 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