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ACCEPTANCE NOTE합격수기

학부모수기

2022 로고스 학부모수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2-01-18 조회3,120회 댓글0건

2022 서울대학교 수시 일반전형 심리학과 합격 고OO[OO외고]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일반전형 /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활동우수형 / 고려대학교 심리학부 학교추천 / 고려대학교 심리학부 계열적합형 안암장학금 대상자 선정

 

저는 서울대 심리학과에 합격한 학생의 학부모입니다. 로고스학원의 복도에서 합격수기를 읽었던 제가 이렇게 수기를 쓰게 되다니 참 감회가 새롭습니다.

 

9월 모의고사 점수를 보고 수시 전형은 서울대 심리학과 일반전형, 연대 심리학과 활동우수형, 고대 심리학과 학교추천, 고대 심리학과 학업우수형, 고대 심리학과 계열적합형 5장만을 썼습니다. 3학년 1학기까지의 내신이 잘 나와줘서 특목고임에도 고대 학교추천을 써보게 되었고, 모의고사 점수가 안정적인 편이라 수능 최저는 물론 서울대 정시까지도 고려해서 수능 준비를 했습니다. 그리고 수능 최저가 없는 서울대 일반전형과 고대 계열적합형을 위해 면접 준비를 수능 준비와 동시에 진행했습니다.

 

면접 준비는 7월부터 로고스에서 진행했는데, 로고스는 2학년 때부터 주변에서 여러 번 추천받은 곳으로, 7월 정규반 개강 전에 동영상 설명회를 꼼꼼하게 챙겨 보고 믿음을 가지고 등록하였습니다. 고설쌤과 최하연쌤, 이상헌쌤의 서울대 인문사회 정규반 수업은 서울대 면접에 최적화되어 있고, 다른 학원과 차별화되는 높은 수준의 수업이라고 자신있게 얘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정규반 모의면접때 받은 이상헌쌤의 구체적인 조언과 따뜻한 격려는 이후 실제 면접때마다 큰 힘이 되어 주었습니다.

 

서울대 정규반 뿐 아니라 각 대학의 파이널 수업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3개 대학에 전부 합격하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고대 계열적합형의 면접은 수능시험 전에 있었고, 최종합격자 발표도 다른 전형의 1차 합격자 발표보다 일찍 나왔었는데, 고대 계열적합형의 합격이 다른 대학의 면접때 큰 안정감을 주게 되었고, 서울대 면접 결과를 차분하게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로고스에서는 고대 계열적합형이 수능전 면접이라 면접준비 뿐만 아니라 수능에서도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도록 파이널 수업을 섬세하게 진행해주셨습니다.

 

저의 자녀가 면접때마다 담대하게 해낼 수 있었던 것은 로고스 쌤들께서 큰 버팀목이 되어주신 덕분입니다. 로고스의 시스템과 선생님들을 믿으시고 잘 따라가다 보면 실력은 나날이 쌓이고 실제 면접에서 실력발휘를 제대로 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 서울대학교 윤리교육과 합격 김OO[OO]

 

서울대학교 윤리교육과 일반전형 /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학생부교과전형 추천형 / 교원대학교 초등교육과 학생부종합우수자 일반전형 / 경인교육대학교 학생부종합(학교장추천전형) / 부산교육대학교- 학생부종합(초등교직적성자전형)

 

서울대 발표가 난지도 한 달이 지났습니다. 아직도 저희 아이가 지방 일반고는 힘들다는 일반 전형을 뚫고 서울대생이 되었다는 게 꿈인것만 같고 너무 행복합니다. 로고스와 함께라면 꿈이 현실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기 위해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희 아이는 3년 내내 교대가 목표였고 서울대는 교대 생기부로 교육학과 한번 써볼까 하는 정도였고 큰 기대를 하진 않았습니다. 서울대 진학이 거의 없었던 지방 일반고였기에 확률도 낮은데 자소서 준비로 수능 공부에 지장을 줄지도 몰라 아이가 서울대 써본다고 하니 짧은 시간 안에 끝내자 하여 평이 좋은 로고스 김윤환 선생님께 3학년 1학기 기말 끝나고 생기부 컨설팅을 받아 봤습니다. 나름 생기부에 자신감을 갖고 있었는데 선생님은 전형적인 지방 일반고 평범한 생기부며 학문적인 부분이 많이 부족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후 생기부 마감전 한 달 동안 부족한 부분을 티날 만큼 대대적으로 보완하였고 과도 전향적으로 확률이 높은 사범대 지원으로 바꾸어 생기부와 자소서를 완성 하였습니다. 저희가 모르는 부분을 김윤환 선생님의 날카로운 분석으로 도움을 받아 중요한 생기부와 자소서를 좀 경쟁력있게 준비한 것 같습니다.

 

서울대를 보내려면 고1부터 로고스 도움을 받아 생기부의 틀을 잡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때부터 서울대 일반전형 면접을 로고스 커리, 특강, 파이널을 따라가며 입시 마지막까지 로고스와 함께 하였습니다. 서울대 정규반은 김윤환 선생님, 최하연 선생님 반이었는데 각각 선생님들의 강점과 팁을 전수받았고 특강 때도 다른 선생님들의 스킬을 배워 아이의 면접 실력이 짧은 기간 크게 향상 되었습니다. 특히 최하연 선생님이 자료도 많이 챙겨 주시고 면접 전날까지 잘하고 꼭 붙을 수 있다고 자신감 채워 주셔서 아이가 면접날 떨지않고 당당히 면접 볼 수 있었습니다.

 

서울대 면접을 준비하니 연대와 교대 면접들도 자연스럽게 대비가 되었습니다. 특히 연대는 진학사 점공에서 낮은 순위였지만 면접으로 뒤집어 최초합이라는 결과를 받게 되었습니다.

 

지금 이 자리를 빌어 오수정 원장선생님, 김윤환 선생님, 최하연 선생님, 조경미 선생님, 고설 선생님 외 여러 선생님들과 멀리서 힘들게 온다고 따뜻하게 맞아주신 실장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2022 서울대학교 아동가족학과 합격 금OO[OO외고]  

 

서울대학교 소비자아동학부 아동가족학과 일반전형 / 연세대학교 아동가족학과 학생부종합전형 활동우수형 / 고려대학교 행정학과 계열적합형

 

입시를 치르는 해만큼이나 간절하고 겸손해지는 때가 있었을까 싶었는데, 이렇게 지나온 시간을 돌아보는 여유를 감사하게도 갖게 되었네요.

 

면접을 어려워하는 아이에게 맞는 학원을 찾아주려고 여름방학 전에 설명회를 예약하고 몇 군데 들어보고 저는 로고스를 선택했습니다. 무엇보다 선생님들의 열정과 입시정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서 현 구술면접이 추구하는 방향성이 일치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서울대 면접에서는 교수님들과의 상호작용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문제의 정답만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혹여 다른 방향성의 답을 제시했을 때라도 면접관님의 힌트를 이해하여 유연한 사고능력과 순발력 있는 대처능력을 갖는 연습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경험은 또한 비대면인 고려대 면접과 화상녹화면접인 연세대 면접에도 유용하리라 여겼습니다.

 

아이는 고설 선생님, 최하연 선생님, 김윤환 선생님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추석 특강과 파이널 특강까지 모두 로고스의 프로그램을 따라 차근차근 준비했고 마지막 모의면접을 거치며 실전감각을 쌓았습니다. 수업에서 제시문을 풀이한 후 관련된 빈출 주제와 배경지식을 설명해주시고 관련 읽기 자료를 많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아이와 수업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수업 내용을 함께 이야기해보는 시간이 제게도 즐거웠고 흥미로웠으며 아이를 통해 선생님들의 열정을 전해 들으며 입시에 대한 불안함을 잠재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수업을 따라가면서 어려워하는 부분이 생기면 권원장님과 상의하면 항상 좋은 해결방안도 마련해주셨습니다.

대면과 비대면을 혼용하며 시기적절하게 수업을 조율해주셨고, 아이에게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능력을 높일 수 있는지 세심하게 체크해주시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또한, 면접에서 자주 나오는 주제들의 핵심 이슈를 전체적으로 파악하여 낯선 주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도록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는 연습을 할 수 있었던 점도 좋았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부모님들의 자녀는 스스로 노력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아이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각자의 고민과 생각이 다 다르시겠지만, 저는 아이와 학원을 끝까지 믿고 잘 따라온 것이 다행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들 뿐 만 아니라 권원장님과 실장님들께도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2022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합격 김OO[OO]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학생부교과전형 추천형 / 외국어대학교 경영학부 학생부종합전형

 

저는 연세대 경영학과 최초합격을 한 학부모입니다.

연세대가 처음 구술 면접을 하기 때문에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 막막하고 정보도 없었는데

로고스학원을 소개 받게 되었습니다.

전라도 광주에서 서울 대치동까지 어찌 다닐까 걱정이 앞섰지만

그래도 해 보겠다는 아이를 믿고 보내게 되었어요.

수업처음 하는 날을 잊을 수 없네요.

얼마나 긴장을 했는지 얼굴을 하얗고 말수도 줄어들고 물도 한 모금 마시지 못하더라구요.

왜 그래? 어디아파?’라고 묻는 답에

엄마 다 서울 아이들이고, 나보다 수업 횟수가 많아서 잘 할 텐데,

나만 시골에서 와서 아무 말도 못 하고 생각도 안 나면 어떡하지?’

괜찮아, 당연하지 처음인데.. 어떻게 하는지만 알면 잘 할 거야.’

라고 이야기를 하고 들여보냈는데 기다리는 저도 걱정은 되었답니다.

울고 나오면 어떡하나, 한 번 하고 안 간다고 하면 어쩌지?

하지만 그건 기우였나봐요.

수업이 끝나고 나오는 아이의 얼굴이 밝았어요. 그러면서

엄마 나 할 수 있을 것 같아, 부족한 부분은 수업을 들으면서 더 좋아질 것 같아.’

라며 언제 긴장했냐는 듯이 웃으면서 이야기하는데, 다행이다 싶었어요.

계속 수업 시간 이야기를 하면서 재잘재잘,,,,,,

, 다행이다, 수업이 재미있었구나. 자괴감은 들지 않았나보구나.’

가슴을 쓸어 내렸어요.

첫 번째 수업을 하고, 수업 횟수가 늘어날수록 자신감도 늘어나고 강사 선생님이 지적한 부분을 다시 한번 생각하면서 준비하고 반복해보면서 노력을 했답니다.

매번 수업이 끝나면 재잘거리면서 강사 선생님이 이렇게 말씀 해 주셨다 저렇게 말씀해 주셨다.. 웃으면서 이야기 하는 모습에 저도 함께 힘이 나더라구요.

면접보고 나오는 순간에도 웃으면서 잘 본 것 같아. 로고스 선생님들이 설명했던 부분을 생각하면서 발표를 하고 시간도 잘 맞추고, 느낌이 좋아.’

수업 횟수도 많지 않고 늦게 시작을 해서 걱정을 했는데 웃으면서 끝나고 나오니 좋더라구요.

전라도 광주에서 기차도 타고 다니고 온라인 수업을 하면서 아이가 정말 노력을 많이 했지만 로고스 선생님들의 콕!! 집어주는 강의가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지금도 아이 아빠랑 이야기 해요. 구술면접을 잘 봐서 연세대 붙은 것 같다고.

자신감도 올려주고 선생님들의 좋은 강의 덕분에 좋은 결과가 있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2022 균관대학교 글로벌리더학과 합격 강OO[OO예고]

 

성균관대학교 글로벌리더학과 논술전형 /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논술전형 / 이화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 논술전형

 

우선 이렇게 합격수기를 쓸 수 있게 해주신 로고스 학원과 정주현 선생님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설명회 때 받은 학부모합격수기를 읽어보고 나도 저렇게 합격수기를 쓰고 싶다 라고 막연하게 기도했는데 이렇게 이루어지다니 이 기쁨을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서울예고를 다니다가 갑자기 그것도 고3때 음악을 그만두고 싶다는 딸아이의 말에 아이의 의견을 존중해주고픈 마음 반 우려 반이었습니다. 솔직히 우려가 더 컸습니다. 하지만 아이를 한번 믿어보자는 마음에 최선을 다하자고 결심을 했습니다. 그리고 로고스 학원에서 논술을 배워서 수시 논술전형으로 입시를 치르자는 계획까지 세우게 되었습니다. 주변에서 무리일 거라고 만류했지만 저는 로고스를 믿고 많이 늦었지만 8월부터 정주현 선생님 연서성반을 수강하기 시작했습니다. 재수를 해도 된다는 마음으로 시작했기 때문에 조바심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수업을 진행하다보니 욕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고3 8월경에 일반으로 돌려서 수능도 늦게 준비를 시작했고 여러 가지 미흡한 준비로 수능점수가 만족스럽지 않아 재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겨울방학부터 정주현 선생님의 연서성반을 등록했습니다. 시간은 흘러가고 어느 순간 논술수업을 하고 있는 아이가 자신감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그 자신감은 정주현 선생님의 탄탄한 기본쌓기 수업, 풍부하고 깊이 있는 수업을 들으며 아이가 논술수업을 즐기게 되었기 때문에 생기게 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 부분 또한 정주현 선생님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수능준비로 지치고 힘들어도, 어려운 논제를 만났을 때에도 스트레스를 받긴 했지만 논술 수업에 결석한 적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 그만큼 열심히 했습니다. 솔직히 수능 과목처럼 눈에 보이는 점수결과물이 아니라 저도 내심 불안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정주현 선생님께서 정기적으로 보내주시는 학생글에 대한 분석표를 받아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누구 보다 잘 파악하고 계시는구나 하는 신뢰가 생기면서 불안은 점점 줄어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정주현 선생님께서 원서상담을 해 주실 때에도 얼마나 학생을 잘 알고 계시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백프로 정주현 선생님을 믿고 따르기로 했습니다.

그 결과 논술전형으로 성대 글로벌리더학과, 중대 광고홍보학과. 이대 정치외교학과는 장학금까지 받는 너무나 기쁜 결과를 받아보게 되었습니다.

 

1년 반 정도의 논술수업시간들이 결코 헛되지 않은 시간이었음을 저희 모두 모두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합격소식을 들은 날에 아이아빠는 우리 로고스에서 논술을 안했으면 어쩔뻔했어 라며 너무 기뻐했습니다. 논술수업을 통해 폭넓고 깊이 있게 사고할 수 있도록 지적호기심을 자극해주신 정주현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첨삭선생님이신 지수선생님께도 특별히 감사인사 드릴께요. 파이널 때 계속 첨삭해주시면서 매번 잘한다고 더 잘할 수 있다고 용기 북돋워 주셔서 감사드려요. 시험 전에는 잘 보라고 응원 문자까지 주셔서 감동받았습니다. 수업 후 집에 돌아가는 차 안에서 항상 선생님 얘기를 해서 제가 성함까지 알게 됐네요.

그리고 가끔 결제할 때만 방문해도 언제나 따뜻하고 친절하게 맞이해주신 로고스 원장님과 실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수험생 엄마의 마음을 너무 잘 알아주시고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항상 힘이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입시를 준비하고 계시는 학부모님들 우선 로고스에서 논술수업을 듣는 것 자체가 합격에 한걸음 다가가 있다는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로고스를 믿고 열심히 하신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게 되실 겁니다.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2022 숙명여자대학교 중어중문학과 합격 송OO[원주OO여고]

 

지방의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는 아이가 글쓰는 것을 좋아하고 소질이 있어 학교 선생님께서도 수시논술을 추천하여 알아보았으나 지방에서는 전문적으로 아이를 지도할 수 있는 적당한 학원이 많지 않고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저와 아이는 논술시험은 아이를 잘 지도해 줄 전문학원의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꽤 오랜 시간 지방과 서울의 여러 논술 전문학원을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고 전화 상담을 받으면서 각 학원 전문강사진의 장단점을 파악하였습니다.

 

대치동에는 여러 논술 학원이 있지만 우리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학원으로 로고스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지방에서 주말마다 새벽버스를 타고 지하철을 갈아타며 다니는 장시간의 통학시간이 시간만 낭비하는 것은 아닐까 걱정도 많이 했지만 결과적으로 우리의 선택은 탁월한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로고스는 시스템 자체가 전문 강사진 선생님들도 훌륭하시지만 행정지원을 해주시는 분들도 아이의 수업참여 여부를 알려주시고 세심하여 관리해 주시니 학부모인 저의 입장에선 아이를 먼 지역에 혼자 보내놓고 학원에 제시간에 도착을 한것인지 수업에 참여를 잘하고 있는지 걱정할 필요도 없고 안심이 되었습니다.

 

특히 김윤환 선생님께서는 모의고사 결과를 확인하고 점수에만 억매이지 않고 아이의 전반적인 공부 진행상황과 모의고사 취득 등급 등 전반적인 입시방향을 제시해 주시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게 지도하여 주시는 등 섬세하게 관리하고 격려해 주셔서 아이가 너무 만족하며 공부에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방에서 공부하면서 너무나 막연했던 논술시험을 자신감을 가지고 볼 수 있게 지도해 주시고 원하는 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선생님과 학원에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2022 인하대학교 일본언어문화학과 합격 김OO[OO여고]

 

인하대학교 일본언어문화학과 논술전형

 

먼저 합격의 기쁨을 맛볼 수 있도록 도와주신 로고스 학원과 유정은 선생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수기를 쓴다는 것이 어색하기도 하지만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을 수험생 부모님께 조금이나 도움을 드리고 싶은 마음에 쓰게 되었습니다.

 

처음 논술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국어 학원 선생님께서 글쓰기에 소질이 있어 보인다며 논술을 권해주고 선배들의 권유로 로고스학원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그때가 고3 9월이었습니다.

늦은 감이 있어서 불안한 마음과 로또라는 논술이 과연 될까 하는 의구심에 확신이 없었습니다.

거기에 코로나가 심해지면서 대면 수업도 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글을 쓰고 직접 첨삭을 해야 하는 논술 수업이 줌 수업으로 가능할지에 대한 불안함도 컸습니다.

수능을 준비하기도 바쁜데 이러다 두 가지 모두 놓치는 게 아닐까 싶어서 아이 앞에서 표현은 못하고 혼자서만 전전긍긍 하기도 했습니다.

 

토요일 오전 유정은 선생님 수업을 듣기 시작했고, 다행히 아이는 수업에 잘 따라 가고 힘들어 보이진 않았습니다.

줌으로 수업을 듣고 글을 써서 선생님께 보내면 첨삭을 해서 다시 보내주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대학별 수업과 마지막 파이널 수업까지 진행되면서 실력이 쌓이고 아이는 점점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았습니다.

 

수시 원서 쓸 때가 생각이 납니다.

우리 아이는 가고 싶은 학과가 명확해서 수시 원서를 쓰는데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해당 학과가 있는 대학 중 수능 최저에 근접한 학교들을 쓰고 나니 5개의 대학이 정해졌습니다.

그리고 유정은 선생님과 전화로 최종 면담을 진행했습니다.

한 장의 카드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유정은 선생님이 권해준 학교가 인하대학교였습니다.

서울이 아니라는 이유로 고려해보진 않았지만 수능최저가 없었고 좋은 대학이었기 때문에 마지막 한 장을 인하대로 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불안해하는 저에게 아이에게 확실하게 믿음을 줘야 한다고 좋은 말씀을 해주셔서 그때부터 선생님을 믿고, 아이를 믿고 지켜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선생님의 권유로 썼던 인하대 수시를 합격하게 돼서 유정은 선생님께 너무너무 감사를 드립니다!!

수험생 중 논술 수시를 준비하신다면 6장의 카드를 모두 쓰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인하대가 마지막 시험이었는데 그전에 봤던 시험들이 경험이 되어서 가장 좋은 글을 쓰지 않았나 싶습니다. 여러 대학의 시험을 경험해 보는 것도 큰 공부가 되는 것 같아요.

 

가고 싶었던 학과를 어렵다는 논술 수시로 합격을 하게 돼서 얼마나 기쁜지 모르겠습니다^^

아무리 적은 인원을 뽑더라도 누군가는 합격을 한다는 것을 절대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능력을 가지고 계신 선생님들을 믿고 학원의 커리큘럼에 따라 열심히 하다 보면 합격의 기쁨을 누릴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로고스 모든 선생님들, 유정은 선생님 감사를 드립니다^^

 

 

 

2022 서울교육대학교 합격 이OO[OO]

 

서울교육대학교 사향인재전형 / 경인교육대학교 농어촌전형 / 한국교원대학교 학생부종합 / 공주교육대학교 지역인재 / 한양대 영어교육과 학생부교과전형

 

거주하는 곳이 지방인데다 주변에 교대를 희망하는 학생이 없어, 입시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교류하기가 어려웠습니다. 3학년이 되어 모집 요강을 살펴보니, 대부분의 학교에서 면접의 비중이 늘고 내용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어 면접 학원을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한 지인분께서 로고스 학원을 추천하셨고, 8월이 되어 다소 늦게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시작을 늦게 한 탓에 교대 특강을 놓치게 되었으나, 구술의 기본기를 익히고자 서울대 일반 전형반의 수업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수업에서 최하연, 이승근 선생님의 탄탄한 커리큘럼과 자세한 설명으로 기본기부터 차근차근 배워나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함께 수업을 들었던 학생들의 대답을 들어보는 것도 아이의 시각을 더 넓혀주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반을 수강하며 추석부터 열리기 시작한 조경미 선생님의 교대 특강을 수강했습니다. 교대 합격 수기에서 봐왔던 글에서처럼 무한으로 신뢰가 가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아이에게 수업 내용을 들어보니 학교 선생님보다 더 신뢰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교육대학인만큼 교육에 대한 지식이 어느 정도 필요했고, 이를 빠르게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녀의 자료를 보니, 기본적인 교육학의 내용부터 응용하기 좋은 교육 사상의 내용이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자신의 교육관을 온전히 정리해놓을 수 있도록 관련 질문을 만들고 보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셨습니다. 이렇게 확실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해주신 조경미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선생님들의 수업 중 전체적으로 가장 좋은 부분은, 아이의 구술에서 아이의 장점을 극대화하며 단점을 줄일 수 있도록 가르치신다는 점입니다. 사소한 습관부터 시작하여 아이의 의견에서 좋은 부분을 더 잘 드러낼 수 있도록 가르쳐준다는 부분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선생님들의 칭찬과 격려를 받으며 더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에 믿고 맡길 수 있었습니다.

 

로고스 학원의 능력 있는 선생님들의 지도하에 아이는 면접을 무난히 통과하여 서울교대를 비롯하여 응시한 모든 교대에 합격하는 기쁨을 누렸고, 부모로서 뿌듯한 마음과 함께 로고스 학원에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좋은 결과에 향후 구술 논술이 필요한 학생이나 학부모를 접한다면 주저 없이 로고스 학원을 추천해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