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ACCEPTANCE NOTE합격수기

학부모수기

2023 로고스 학부모수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2-12-27 조회2,784회 댓글0건

 

2023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일반전형 합격 김OO [OO]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일반전형 /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활동우수형 / 고려대학교 경제학과 학업우수 합격

 

수험생활 중에 아이와 머리를 맞대어 무언가 선택을 해야 할 일이 여럿 있습니다. 저희 아이의 경우에 그 중 한 가지가 구술면접 준비를 언제, 어디서 하느냐 하는 것이었습니다. ‘어디서의 문제는 어려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미리 설명회나 선배님들의 말씀을 통해 마음의 결정을 해두었습니다. 그런데 언제하느냐의 문제는 아이의 학업성취, 계획, 기질 등 고려해야 할 문제가 있었습니다. 3 올라가는 겨울방학, 5월 특강, 여름방학, 추석특강, 파이널과 같이 여러 선택지가 있었고 의논 끝에 저희는 겨울방학 정규반부터 수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때의 선택이 저희에게는 좋은 결정이었습니다, 첫 번째 이유로는 고3 생활은 늘 시간 부족이었습니다. 겨울방학에 부족했던 시간이 여름방학이라고 넉넉해질 리가 없습니다. 아이는 수능에도 매진하고 싶어 했기 때문에 정규반 입반을 썩 내켜하지 않았지만, 정규반 시작과 동시에 구술면접에 필요한 공부의 양이 대단히 많고, 하루 이틀 노력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비교적 이른 시간에 시작한 것으로 안도하게 되었습니다. 둘째는 아이가 수업초기에 겪게 되는 내적 동요가 생각보다 컸습니다. 우수한 아이들이 모여있다보니 상대적으로 작아지는 마음과, 그간 학교에서 배우지 못했던 심화 확장된 영역을 급히 소화 해내려다보니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다행인건 미리 겪었다는 것이고, 불행인건 금세 극복하긴 힘들었다는 것이지만, 예방주사의 효과였는지 이후 여름방학을 거쳐 파이널에 이르는 동안 아이는 잘 버텼고 구술능력이 상당히 좋아짐을 저도 곁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해야 할 것을 하도록 안내해 주시고, 하지 않아도 될 것을 적절하게 제한해 주시는 생기부 컨설팅 또한 매우 요긴했습니다.

 

저희 아이와 입시가 끝난 후 로고스 수업에 대해 대화를 나눈 적이 있었습니다. 3 기간 동안 여러 번 마음이 흔들리고 중요한 것을 놓친 것은 아닐까 불안할 때 로고스에 기대어 든든해 했던 시간들이 있었다는 것을 이야기하였습니다.

 

로고스에서 이루어진 수업이 어떠하였는지 혹은 실제 면접장에서 얼마나 효과가 있었는지는 제가 정확히는 잘 모릅니다. 그러나 입시를 떠나서 고설 이승근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온 아이가 눈을 반짝이며 신나서 제게 들려주던 이야기들과, 강명철 수학구술 수업 이후에 공부에 대한 열의로 들떠 있었던 시간들이 제게는 모두 감사한 일들입니다.

 

 

 

2023 서울대학교 일반전형 국어교육과 합격 한OO [OO외고]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 일반전형 /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활동우수형 (연세특별장학생) / 고려대학교 국어교육과 학업우수 합격

 

이런 소중한 감사의 글을 쓸수 있게 해준 로고스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로고스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어떻게 되었을까? 합격후에 많은 생각이 교차하게 되었습니다. 3년이라는 노력의 결실을 맺게 해 주신 고설, 최지안 선생님 이하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3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코로나와 여러가지 상황에 맞 부딪칠 때 마다 간절한 마음으로 하루 하루를 지낸 것 같습니다. 특목고라는 특성상 쉽지 않은 내신과의 싸움과, 많은 수행평가와, 모의고사, 수능까지 오기까지 건강하게 앞만 보고 노력해준 아이와, 파이널까지 긴장 늦추지 않고 준비할 수 있게 해 주신 로고스 선생님과 관계자 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학교추천형과 계열적합형 모두 쓸 수 있었지만 내신이 어느정도 나오고, 모의고사도 잘 나와서 다음 친구에게 양보하고 일반전형, 활동우수형, 학업우수형 3장만 쓰게 되었습니다. 3장만을 쓴 후에는 확실한 게 아무것도 없는데 무모한 도전인가 싶기도 하고, 살짝 후회도 되었습니다. 3학년 1학기 내신이 다행이 상행곡선을 그리면서 구술면접에 집중하기로 하고, 7월부터 정규반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고설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서 처음에는 다른 친구들과 비교가 되면서, 조금은 버겁게 시작했습니다. 학교에서도 발표수업 등을 잘 하고, 수상도 많이 했지만 구술 면접 준비는 또 다른 준비를 필요로 하는지를 절실히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정규반때 시작하지 않았으면 많이 힘들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주 토요일 마다 왕복2시간 거리를 오고가며 고설, 최하얀 선생님의 수업을 병행하면서 집중해서 들었습니다. 부족한 부분과, 잘하는 부분을 잘 체크해주셔서 분석하면서 준비 할 수 있었습니다

 

수능전에 연대가 먼저 합격발표가 난후 면접까지 며칠밖에 시간이 없어서 연대 특강2일을 장시간 들었습니다. 연대특강은 강행군 이었지만 집중해서 들을수 있었습니다. 처음 면접 이라 많이 떨렸지만 수업때 들은 내용으로 발표할 수 있어서, 떨지 않고 면접시간을 딱 맞춰서 자신있게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집중해서 준비한 것이 좋은 결과를 준 듯 합니다.

서울대 면접은 사례제시특강에서 들은 내용을 응용해서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정규반수업만 들으면 괜찮을 거라 생각했지만, 지금 생각하면 사례제시 특강을 못 들었으면 후회 할 뻔 했습니다. 서울대 면접시 사범대로 인적성 면접까지 봤는데, 오히려 인적성 면접을 본것이 좀 더 자신있게 어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서 더 좋았던 듯 합니다.

로고스 수업을 듣고 왕복하는 차 안에서 아이와, 세밀하게 얘기 했던 부분도 많은 도움이 된 듯 합니다.

 

구술면접을 준비하면서, 좀 더 많은 사례와 실전 연습의 중요성을 알게되고 꾸준히 정리분석하는 시간도 중요했던거 같습니다. 파이널까지 면접준비를 하면서 부족함을 채우면서 좀 더 강해 진거 같았습니다. 고설 선생님의 에방주사와 같은 가르침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합격자 발표가 난 후 로고스를 만나지 않았다면? 힘들었겠다를 몇번이나 생각하면서, 큰 가르침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많은 후배들이 좋은 가르침과 노력으로 원하는 대학의 꿈을 이루었으면 하는 바램을 해 봅니다. 노력은 절대 배신하진 않는거 같습니다. 100%를 원하면 200%를 준비해야 한다는 아이의 다짐을 다시 되짚어 봅니다.

 

행복한 합격수기를 쓸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끝이 아닌 새로운 도전의 시작으로 학교생활 열심히 하면서 로고스의 감사한 마음 간직하겠습니다.

 

 

2023 서울대학교 일반전형 소비자학과 합격 전OO [OO]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일반전형 /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활동우수형 /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학업우수형 합격

 

3학년 여름방학부터 구술학원을 알아보던 중, 로고스 입시실적과 합격생 및 학부모 합격수기를 읽고 학원에 바로 등록하였습니다

저는 직장맘이라 입시와 학원에 대한 정보가 없어 학원선택에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학원에서 가르쳐주는 대로 했더니 붙더라 ' 라는 글이 큰 울림으로 와 닿았습니다

 

등록후, 집이 지방이라 상담받기 위해 서울까지 가기엔 무리가 있었습니다

권연아 원장님에게 이구동성으로 '감사합니다' '덕분입니다' 라고 쓴 글을 기억하고

궁금하거나 부탁드리고 싶은 일이 생길때마다 연락을 드렸습니다

바쁘실텐데 밤늦게라도 전화를 주셔서 불안해하는 제게 큰힘도 주시고

OO이에게 적합한 수업 추천뿐만 아니라 입시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해 주셨습니다

 

학원시스템과 수업퀄리티는 업계 최고입니다

고설선생님, 이승근선생님. 강명철선생님께 수업을 들었습니다

 

로고스는 가르쳐주시는 선생님뿐만 아니라 상담실장님도 최고입니다

이 지면을 통해 윤지영실장님께 감사 인사 전합니다.

OO이가 공부하느라 많이 힘들었을텐데, 등하원시나 쉬는 시간에 다정하게 이름 불러주시고

따뜻한 미소로 맞아 주셔서 순간순간 밝은기운과 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두분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 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OO이가 수시합격 후 빵을 사서 학원에 감사 인사 드리러 갔다왔다고 하더라구요

로고스의 실력있는 강의와 체계적인 시스템과 더불어 아이의 행동으로 느낄수 있는 운영진의 따뜻함을 후배 학부모님들께

알려드리고 싶어 이렇게 한줄 글을 남깁니다. 2024년 좋은일 있을겁니다. 홧팅하세요

 

 

2023 서울대학교 철학과 일반전형 합격 박OO [OO]

 

서울대학교 철학과 일반전형 / 연세대학교 철학과 논술전형 합격 / 고려대학교 철학과 계열적합형 합격

 

20228월부터 이승근 선생님, 최지안 선생님이 진행하시는 서울대 구술 수업부터 고설 선생님이 진행하시는 시사이슈특강, 파이널 시뮬레이션, 천승홍 선생님이 진행하시는 연세대 논술 정규 수업을 수강하였습니다.

 

저희 아이는 수능시험도 치르지 않겠다고 수능최저가 없는 전형으로만 6개의 원서를 썼습니다. 2 겨울 방학부터 수능공부를 하지 않으려는 아이와 갈등이 많았지만, 3 봄학기쯤 예비 원서 상담을 하면서 아이의 의견을 존중해줄 수 있게 됐습니다. 수능 최저로 포기해야 했던 연대는 수능최저 없는 논술전형으로 결정해서 급히 로고스 학원을 다니게 했습니다.

 

불안할 수 있는 상황에서도 선생님들의 전폭인 지원과 믿음직스러운 강의 덕분에 아이가 눈에 띄게 자신감을 얻는 모습을 보였고 저도 걱정을 덜어낼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서울대 면접을 앞두고 아이가 초조해하지 않았던 것은 로고스에서 천승홍 선생님과 열심히 준비한 논술이 좋은 결과를 거뒀기 때문이었습니다. 이어 면접에서 합격한 것도 이승근 선생님, 최지안 선생님, 고설 선생님의 수업으로 많은 연습을 거친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로고스를 보내기를 가장 잘했다고 생각하는 것은, 입시뿐만 아니라 인생에 도움이 될 통찰력과 분석력을 아이가 얻어오는 것이 보였기 때문입니다. 로고스에서 얻은 논리력을 생각한다면 합격하지 못했더라도 아쉽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2023 서울대학교 고고미술사학과 일반전형 합격 이OO [OO외고]

 

서울대학교 일반전형 고고미술사학과 / 고려대학교 국제학부 계열적합형 / 서강대학교 경영학부 일반전형 합격

 

저희 아이가 고등학교생활 3년동안 가장 원했던 서울대 고고미술사학과 합격소식을 함께 확인하면서 최종 수시합격 발표날 합격의 순간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두었습니다. 감격의 순간을 두고두고 간직해 두면 아이가 향후 서울대 졸업 후 새로운 도전의 길을 걸어갈 때 땀방울의 결실이 얼마나 값진 것인지 다시 소환해 줄 수 있을 것 같아서입니다.

돌이켜 보면 입시라는 과정은 짧게는 고등학교 3년 시절 길게는 중학교 시절을 포함한 6년 남짓하는 짧지 않은 여정인 것 같습니다. 아마 본 수기를 읽는 분들은 대부분 입시 당해년도 시기를 보내고 계실 분 일거라 생각하여 아이의 고3 시절 준비과정 위주로 말씀드릴까 합니다.

 

서울대를 목표로 입시를 준비한다는 것은 크게 학생부경쟁력강화를 위한 준비활동기간, 학생부 스토리라인을 토대로 한 지원학과 확정과정, 1차합격후 2차 심층제시문면접을 위한 준비과정으로 크게 나눠 볼 수 있을 텐데, 부모입장에서 가장 관여를 많이 한 부분은 제시문 면접이라는 불확실성을 철저한 준비를 통해서 자신감을 갖추며 점차 확실성으로 나아가는 영역이었던 것 같습니다.

 

1차합격자 중 통상 50-60%내외 학생이 면접을 통과하여 최종 합격된다고 볼 때, 면접의 중요성을 생각하고 1차 서류는 충분히 통과할 거라는 예측을 기반으로 7월부터 로고스 서울대반 정규반 수업을 집중적으로 듣게 하였습니다. 로고스 선택은 설명회 참가를 통해 여러 강사님의 열정적인 설명과 검증된 입시실적을 보고 설명회를 마치고 주저없이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바라보는 로고스 정규반의 차별화된 강점은 첫째, 3인 강사로 구성된 로테이션 방식의 수업이라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각자 전문성을 갖춘 강사님이 심도 있는 배경지식과 폭넓은 지문분석 방식을 제공하며 아이가 수업을 통해 더욱 논리력을 배양하게 되어 향후 실전 면접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변수를 최대한 줄일 수 있었습니다. 둘째, 서울대를 준비하는 우수한 학생들과 토론방식의 수업을 들으며 다양한 답변들을 들고 상대방의 논리전개 방식을 이해해 보며 다양한 논리적 시각을 고민해 볼 수 있습니다. 지난 설명회때 고설 선생님이 언급한 서울대 면접 교수님은 말을 잘 못하는 학생보다 교수님의 질문의 의도를 잘 못 알아 듣는 학생을 더 싫어 한다는 말씀을 하셨는데 이러한 토론방식의 수업이 보완책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실전 시뮬레이션을 통해 우리 아이의 위치가 객관적으로 어디에 와 있는지 가늠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 면접준비 완성도를 미리 측정해 보며 발견된 보완점들을 실전면접 이전에 미리 개선해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장점들이 있겠지만 추가로 언급하고 싶은 부분은 서울대 인문대를 준비하는 가장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는 구술학원이기에 다양한 데이터 및 사례를 통해서 검증되고 신뢰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편, 면접의 불확실성을 최대한 해소해 보고자, 로고스 구술과정 이외에도 저희 아이는 학교에서 진행하는 구술면접 방과후 수업, 서울대를 준비하는 학교 친구와의 소규모 면접스터디 등을 통해 면접준비에 많은 투자를 하며 10월정도 되는 시점에서는 자연스럽게 면접에 대한 자신감이 많이 쌓이게 되었고 실제 고려대 계열적합형 면접 및 서울대 일반전형 실전 면접시 자신 있게 구술면접을 마치게 되어 합격의 기쁨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권하고 싶은 방향은 모든 아이가 면접에 대해서 불안을 느낄 수밖에 없기에 철저한 사전 준비를 통해서 오히려 면접이 아이의 강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이를 통해 면접을 지배할 수 있는 큰 목표치를 설정해 보시면 어떨까 하는 점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아무래도 고3시기 좀더 전략적 접근방법이 필요해 보입니다. , 면접과 수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완벽히 다 잡기보다는 아이와 상의를 해가며 선택과 집중이라는 원칙하에 노력영역을 조절해 보자는 것입니다. 저희 아이의 경우는 최우선적으로 목표로 하는 서울대 일반전형이 수시 최저가 없는 점을 고려, 수능준비에 비중을 줄이고 면접준비에 더 많은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연고대의 경우 최저가 없거나 최저요건이 다소 느슨한 전형을 선택해서 지원하며 면접 준비에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023 서울대학교 역사학부 일반전형 합격 박OO [OO]

 

저는 서울대 역사학부에 합격한 학생의 부모입니다.

서울대 전형중에 힘들다는 일반전형을 일반고 학생으로 당당하게 합격하고 나서 만감이 교차했습니다만 특별히 로고스 학원에 감사한 마음을 꼭 전하고 싶어 이글을 올립니다.

 

저희아이는 서울대 합격가능성을 높지 않게 봤기때문에, 1차 합격자 발표전까지는 다른 서울대 지원학생들처럼 면접관련 수업을 미리 수강하지 않았습니다. 1차 합격발표 당일 밤에 저는 1주일이라는 주어진 짧은 시간에 구술면접을 대비하기위한 최적의 학원을 모든 네트워킹을 활용 수소문한 결과 그 선택지가 로고스 학원이었습니다.

 

로고스의 파이널특강을 등록하고 아이와 함께 학원을 같이 가면서 다른 서울대 지원 학생들보다 준비는 늦었지만 학원의 가이드에 따라 최선을 다해보자고 하면서 로고스에서의 파이널 특강을 시작했습니다.

 

처음 2일간은 아이에게 생소하고 난이도가 생각보다 높은 수준이었던 문제지와 다른아이들의 답변레벨을 보면서 많이 어렵고 힘들어했지만, 수업을 진행하시는 선생님들의 상세한 지도와 첨언들 그리고 이 과정만 잘 넘기면 된다는 자신감을 넣어주신 덕분에 잘 넘길수 있었습니다.

 

특히 마지막날 진행한 모의면접시간에 실질적인 자세와 발성 교정 및 본인들의 경험담을 통해 저희아이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된점이 서울대 면접에서 빛을 발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그 1주일 준비하는 기간이 너무너무 아이와 부모 모두 힘들었습니다.

 

앞으로 서울대를 준비하시는 부모님께 제가 꼭 한가지 말씀드린다면 서울대를 지원하려면 미리 사전에 면접 준비는 꼭 하시는 것이 정말 필요하다고 권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서울대 면접준비가 Zero였던 저희아이에게 "1주일간의 기적"을 위한 디딤돌이

되어주신 로고스학원과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3 서울대학교 영어교육과 일반전형 합격 송OO [OO외고]

 

서울대학교 영어교육과 일반전형 / 고려대학교 계열적합형 영어교육과 / 성균관대학교 인문과학계열 계열모집 성균미래인재장학금 / 서강대학교 영문학부 일반전형 / 이화여자대학교 영어교육과 미래인재전형 합격

 

불과 넉달 전만 해도 딸아이를 분당에서 대치동까지 주 4일을 라이딩하며 본인이 원하는 대학에 합격할 수 있게 해달라고 간절히 기도하며 다녔습니다. 아이도 엄마도 하루 하루가 다 소중하고 순간 순간이 간절한 시간들이었습니다. 다행히 아이는 본인이 지원한 5개 대학 모두합격하는 너무나도 감사한 결과를 얻었고, 지금은 모처럼 마음의 여유를 즐기며 대학생활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늘 이 글을 쓰려고 하니 고생했던 아이의 모습이 주마등처럼 스치면서 울컥하는 마음이 드네요...

 

지금 돌이켜보면 처음부터 진로를 확실히 정하고 그에 매진했던 것이 입시에 가장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어려서부터 교육분야에 관심이 많았고, 가장 잘 하고 또 좋아하는 것이 영어였기에 영어교육과라는 목표를 자연스럽게 세울 수 있었고, 후에 석박사 과정까지 밟아 대학에서 후학들을 가르치는 일을 하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아이는 1학년때부터 학교 수행 보고서나 활동들을 영어교육과와 관련된 주제들로 충실하게 채울 수 있었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최하연 선생님의 상담이 많은 도움이 되었고 저희가 정한 방향에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특히 2학년때부터는 서울대와 고려대의 영어교육과 교수님들의 논문을 찾아보며 핵심 키워드를 찾아내고 이를 본인의 관심과 연결시키면서 심화탐구를 진행하였는데, 이는 생기부 작성뿐만 아니라 제시문 면접에서도 자신의 전공과 관련된 사례를 제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로고스에서의 구술면접 준비는 3학년 1학기 기말고사가 끝난 후, 7월에 개강한 정규반 수업을 시작으로 프리 파이널반 그리고 파이널반의 모든 과정을 수강하였습니다. 또 정규반 커리와는 별도로 시사특강, 서울대 사범대 인적성 특강 등 아이가 원하는 주제별 특강은 모두 신청하여 들었습니다. 특히 고설 선생님의 열정 넘치고 명쾌한 수업은 아이에게 늘 긍정적 에너지를 전달해 주었다고 합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기출유형에 대한 분석은 물론 제시문에 대한 심층적 이해와 접근방법을 발전시킬 수 있었고, 특히 자신의 생각을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명료화하는 답변 구조화 능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또한 토론식 수업은 다른 학생들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때문에 동일한 문제에 대한 다양한 해법과 사고들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수업때마다 조교 선생님들과 실전에 준하는 1:1 시뮬레이션을 진행했기에 10월달부터는 어떤 문제가 나와도 답변을 제시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고, 또 시뮬 후에 배포되는 상세 성적표를 통하여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고 강점은 살리는 전략 또한 세울 수 있었습니다. 파이널 시즌에 들었던 최하연 선생님의 서울대 사범대 인적성 특강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교육관련 필수 주제들을 다루어봄으로써 교직에 대한 이해는 물론 실제 면접 시 연관 주제들을 전공과 연계시켜 잘 답변할 수 있었고, 면접 담당 교수님도 긍정적 반응을 보여주셨다고 합니다. 이 자리를 빌어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한가지 더! 엄마들은 입시기간 동안 아이의 컨디션 관리에도 신경을 써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입시라는 것이 엄마도 불안하고 힘든 시간이지만 당사자인 아이는 아마 더 할 것입니다. 따라서 스트레스 관리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우리 아이는 평소 운동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입시 기간동안 운동하는 시간만큼은 전혀 터치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는 면접 하루 전날에도 헬스를 가서 한 시간 운동을 하고 왔으니까요ㅎㅎ. 자신의 루틴대로 일정을 보낸 것이 면접 당일 심리적 안정감을 주었다고 이야기합니다.

 

돌이켜보면 아이도 저도 초반에는 면접에 대해 막막하고 불안한 시간들이 없었던 것은 아니나, 로고스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맞추어 차근 차근 선생님들을 믿고 묵묵히 따라 가다 보니 오늘의 결과를 얻게 되었네요. 결과가 눈앞에 당장 보이는 것은 아니나 한 발자국 한 발자국 조금씩 걷다 보면 목적지에 다다르듯, 내 아이를 믿고 멀리 내다보면서 하루 하루, 순간 순간 최선을 다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2024년 입시생들 모두 파이팅입니다~~^^

 

 

2023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활동우수형 합격 정OO [OO]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활동우수형 / 고려대학교 자유전공학부 학업우수형 / 고려대학교 자유전공학부 계열적합형 / 고려대학교 행정학과 학교추천 합격

 

막막하고 힘들었던 대학 입시 준비의 긴 시간을 함께 해주신 로고스 대표 원장님, 권연아 원장님, 고설 선생님과 모든 실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글을 쓰면서 로고스에서 수시 준비를 하던 지난 시간을 돌아보니 가슴이 먹먹해집니다. 많이 부족한 저희 아이를 항상 아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큰 의지가 되었고 용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큰아이 입시를 로고스에서 준비하여 합격할 수 있었기에 이번 둘째 아이 입시도 조금의 망설임 없이 로고스 여름방학 수업부터 마지막 파이널 수업까지 수강하면서 구술면접을 준비했습니다. 제 아이의 경우 고등학교 입학 후 성적은 조금씩 오르고 있었던 반면, 구술면접에 대해서는 자신이 없었지만 로고스 수업을 들으면서 논리적 사고력과 배경지식을 키워가면서 점점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름방학 시작 전 로고스 서연고 구술설명회에서는 전년도 입시 결과를 분석해서 2023년 입시 방향과 서울대, 연고대 학종 지원 전략과 구술면접 총론, 학과별 모집인원 변화에 따른 대응 전략 등을 분석해서 말씀해주셨는데, 이를 토대로 수시지원 전략을 세울 수 있어서 수시 원서 배치와 학과 선택, 생활 기록부 마무리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설명회에서 주신 자료 중에 <2022 로고스 학생들의 합격수기>를 읽으며 구술면접 수업과 대학 면접 당일의 실전 체험수기를 통해 막막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면접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방향성을 알게 되었고, <2022 로고스 라이브러리>에 수록된 추천 도서와 각 대학별 기출문제/모의고사 문제, 전공영역별 독서 목록은 면접 준비뿐만 아니라 마지막 생기부 마무리와 자소서 작성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희 아이는 지난 여름 방학부터 정규수업을 듣고 추석특강과 마지막 파이널 특강 수업까지 가능한 모든 수업을 들었습니다. 면접 수업 전에는 본인만 부족해 보인다고 걱정하고 긴장하면서 들어갔지만 수업이 끝나고 나올 때에는 매번 조금씩 배우고 성장해서 자신감도 갖게 되고 다음 수업을 기다리며 감사한 마음으로 돌아갔습니다. 고설 선생님의 명쾌한 해설과 논리적 구조, 다양한 사례, 오랜 경험은 구술면접의 기본구조를 익히고 부족한 내용을 채우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출분석을 바탕으로 한 고설 선생님의 열정적인 수업을 통해 제시문에 대한 이해와 접근방법을 조금씩 알아갈 수 있었고,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정리해서 잘 전달할 수 있는 힘을 배웠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토론하는 수업을 통해서는 나와 다른 논리적 사고와 답변을 배울 수 있었다고 합니다. 수업 시간 내내 쉴 틈 없이 집중할 수 있었고 배울 수 있어서 3시간의 수업이 긴장되면서도 짧게 느껴졌다고 합니다. 파이널 수업은 진짜 꿀 핵심 강의였는데, 로테이션 팀티칭 수업으로 진행되어 다양한 전공 전문 선생님들이 들어오셔서 쟁점파악과 해설, 방대한 자료로 수업을 이끌어주셨고, 다양한 출제 예상 주제를 다룬 모의고사와 1:1 모의면접 후 해설은 진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실제 대학 면접에 가서는 로고스 수업에서 들었던 면접장 분위기와 면접 진행이 모두 같아서, 많이 긴장하지 않고 준비한 대로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로고스에서 구술면접을 준비하면서 많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학생들 이름을 기억해주시고 따뜻하게 보살펴 주시는 원장님과 모든 실장님과 고설 선생님께서 많이 아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용기와 자신감이 생기고 더 큰 꿈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반드시 합격하겠다는 의지를 더욱 불태운 것 같습니다. 비록 최선의 결과는 아니었지만 나름 목표했던 바를 어느 정도 이룰 수 있었습니다. 가장 힘들고 불안했던 시간들을 저희와 함께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로고스와의 소중한 인연에 가슴 깊이 감사드리며, 로고스 수업을 받으며 조금씩 성장했던 시간들 잊지 않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힘들 때 로고스 대표 원장님께서 전해주신 <메시에게 보낸 한 교사의 편지>의 일부를 전하면서 이 글을 마치려고 합니다. “승리에만 가치를 두고 패배를 통해 성장하는 것을 무시하는 어리석음에 넘어가지 않았으면 합니다. 진정한 영웅은 패했을 때 포기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모든 학생들이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찾아 열심히 나아갈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고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계열적합형 합격 이OO [OO]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계열적합형 /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학업우수 합격

 

저희 애는 강남 일반고에서 1.8로 내신을 마무리 한 문과 3등이었습니다. 입시는 당연히 수시에서 끝내고 골라서 갈 줄 알았습니다. 입시에 당연한건 없는데 말이죠.

 

작년 불수능으로 아깝게 고대 47 최저를 놓치니 고대 추천, 학우가 눈앞에서 날아갔고 면접 준비가 짧았던 탓인지 동아줄같은 계적은 노예비에 끝까지 연락이 없었습니다. 결국 재수를 하게 되었고 재수생이라 고대 계적과 주력으로 삼았던 학업우수 전형을 다시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계열적합은 특목 자사 전형이라지만 현역때 서울대 면접까지 갔던 생기부라 서류평가에선 밀리지 않을거란 확신이 있었습니다.

 

예상대로 계적, 학우 1차 합을 받았고 작년과 달리 여름방학부터 주1회 고설t 수업을 꾸준히 들었습니다.

 

현역때 문과는 1차 합 후 47만 맞추면 면접에서 침묵시위만 하지 않으면 무조건 합격이라는 주위의 카더라에 면접준비를 소홀히 했던게 후회가 많이 되었습니다. 말이 면접이지 난이도가 상당한 구술시험이었습니다. 작년 추석특강때 처음 수업을 다녀온 아이가 기존에 다니고 있던 특목 친구들은 면접을 이미 잘하고 있고 자기는 좀 어려운 것 같다고 했을 때 여름방학부터 준비 시킬걸 하는 후회가 들었습니다.

 

올해 수능 전 계적 면접을 보고 나서 문제가 어려웠다고 결과는 기대하지 말라던 아이는 최초 합격으로 저희를 놀래켰고 학우 면접을 안가도 되었지만 1년간 주력했던 전형이고 47 최저도 맞췄기에 부담없이 응시해 학우 역시 최초합격을 하였습니다. 수능 최저가 없는 계열적합 면접이 훨씬 어려워서 그랬는지 학우 면접은 한결 편안하고 여유있게 답변했다고 했습니다.(이미 같은 과에 합격을 한 후이니 당연히 그랬을 것 같아요) 똑같은 생기부로 작년과 올해 상반된 결과를 얻은 것은 로고스에서 여러 주제로 다양하게 시뮬레이션을 해 본 연습과 훈련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로고스 덕분에 일반고 재수생이 계적 최초합의 영광도 누리고 입시를 가장 먼저 마무리 하게 되어 행복한 12월을 보낼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입시에 당연한건 없었습니다.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 나머지는 겸손하게 기다리는 일 같아요. 운도 실력을 갖춘 사람에게 따라온다니 말이에요.

 

 

2023 경희대학교 응용영어통번역학과 논술전형 합격 전OO [OO]

 

경희대학교 응용영어통번역학과 논술전형 / 숙명여자대학교 교육학부 논술전형 합격

 

20221215일 수시 발표일은 저희가족에게 잊을 수 없는 특별한 날이 되었습니다. 저희 딸은 다른 학생들과는 달리 특수한 상황에서 입시를 준비해온 터라 그래서 이번에 얻은 합격소식은 몇 배나 더 값진 결실입니다.

 

유학중 겨울방학 때 잠시 입국했다가 코로나로 인해 막막했던 지난 여러 상황들이 지금도 선합니다. 가을학기에는 개강이 가능할 줄 알고 입시를 위한 많은 준비과정을 마쳤으나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여러 고민 끝에 국내입시로 방향을 바꾸게 되었고 국내입시로 전환하는 것은 결코 쉬운 결정은 아니었습니다.

지금 돌아보면 모든 것을 새롭게 준비해야 하는 위기와 어려움 속에서 딸아이가 잘 인내해주었고 로고스 학원이 함께 해주어서 감사한 마음이 참 큽니다. 불과 10개월 전만 해도 논술수업 신청하기 전 합격수기를 꼼꼼히 살펴보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렇게 합격생 학부모로서 수기를 쓰는 입장이 되어 그 기쁨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다양한 전형에 진입할 수 없었던 불리한 상황속에서 논술이 단순히 글 쓰는 역량

만이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어렸을 때부터 줄곧 글쓰기 상은 놓치지 않았고 유학중에도 어문시간에 장문의 글을 쓰는 훈련은 되어 있었기에 한가지 가능성이라도 있다면 최선이 될수 있다는 희망으로 로고스학원에서 논술전형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논술을 준비하기로 결정한 후 학원을 선택하는 것 또한 쉽지는 않았지만 지금 제가 합격생 부모 후기를 쓰고 있듯이 앞선 합격생들의 후기와 부모들의 후기로 선택에 도움을 받았기에 저도 예비입시 부모님들께 작은 용기라도 드리고 싶은 마음으로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3월 개강 안홍렬 선생님 정규반에 편성되어 기본기를 쌓고 점차 심화단계를 거쳐 여름방학 특강반, 파이널수업까지 단계별로 수업을 들었고 시간이 갈수록 딸이 조금씩 자신감을 얻어가는 것을 저도 실감하게 되는 과정이 있었습니다.

 

지방에서 학원까지 SRT로 이동하면서 늦은밤에야 귀가하는 딸을 지켜보면서 안쓰러운 마음이 들었지만 집으로 이동하는 차 안에서 딸아이는 그날 수업이 어땠는지 소통해 주었고 때론 칭찬으로 때론 지적으로 자신이 무엇을 잘하고 보완해야 하는지를 잘 인식하게 되었고 점점 성장해 가고 있었습니다. 폭우가 있던 날 하루 수업일정만 변동해서 보충수업을 듣고 한번도 결석하지 않고 성실하게 자발적 동기를 가지고 참여하는 딸아이를 보면서 학원에 대한 신뢰를 더욱 갖게 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었던 몇가지를 말씀 드리면 우선 정규반 안홍렬 선생님께서 수업분위기와 상담지도를 편안하게 진행해 주셔서 딸아이도 부담감 없이 수업을 지속적으로 들을수 있었습니다. 전화상담 요청에도 매번 성심껏 응대해주시며 저희 딸에 대한 신뢰를 보내주셨고, 수능에 대한 동기부여도 해주셔서 수능성적의 좋은 결과로 까지 이어져 여유롭게 최저도 맞출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을 신뢰해주시면서 지도해주시는 선생님에 대한 좋은 인상은 저에게도 큰 위로가 되었으며 파이널수업에서는 기출과 올해 모의논술을 비교한 출제경향 또한 세밀한 수업지도로 대비해 주셔서 딸 아이가 실전에서도 크게 당황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지원한 학교별 파이널수업에서는 정주현 선생님과 유정은 선생님, 천승홍 선생님 강좌도 신청하게 되면서 다른 선생님 수업에 적응해야 하는 부담도 있었지만 선생님들만의 노하우 수업으로 다른학교도 실전수업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수능은 온라인수업을 통해 독학으로 마무리했지만 논술은 일주일에 한번 학원에 가서 본 강의와 일대일 첨삭을 통해 세밀한 피드백과 리라이팅을 통해 자신의 것을 만들어 가는 과정, 같은 학교를 목표로 준비하는 학생들과 동시간대에 동일한 교실에서 함께 써보고 긴장속에서 논술을 써내려가는 볼펜소리 만으로도 자극이 되는 시간들이었다고 딸 아이가 이야기해준 말을 종합하면 학원 수업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여러요소가 실전에 준비되는 과정이었다고 봅니다.

 

특히나 시험 당일 긴장이 안 될 수는 없지만 수능전 논술시험 당일에 원장님의 합격 축복 기도 메시지를 받고 저에게는 참 인상적이었고 부모인 저에게도 큰 위로와 힘이 되었습니다. 최근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대표원장님께서 학생들을 위해 늘 기도하시며 합격의 축복을 응원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고 학생들을 위한 사랑에 더욱 감사함이 컸습니다.

 

마지막으로 입시의 산은 참으로 높고 커서 실력을 잘 쌓았다 해도 하루뿐인 당일날 모든 것을 잘 발휘하지 못하면 좋은 결실을 내기 쉽지 않습니다. 또한 자녀만의 입시가 아니라 부모들도 함께 그 산을 평안함으로 감당해야 하기에 저희는 개인적으로 크리스찬 가정이다 보니 시험준비 기간 동안 딸이 평안한 마음으로 시험을 잘 치를수 있도록 평소 간직해오던 성경말씀을 새기며 자녀와 함께 평안을 기도하며 믿음의 힘도 컸습니다. 문제의 어려움보다 시험시간 안에 답안을 내는 것이 나름 장애물이 되는 학교도 있었지만 당일날 평안함으로 그 장애를 극복하고 시간안에 모든 시험을 잘 마칠 수 있었기에 기쁨으로 시험을 마치고 나올 수 있었고 합격의 영광도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장거리였음에도 성실함과 인내로 감당해준 저희 딸과 학원의 체계적인 수업관리, 선생님들의 격려와 전문성으로 많은 도움 주셔서 실력을 쌓을 수 있었고 딸이 자신감을 가지고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혼자 힘으로는 힘들었을 합격의 결실에 많은 도움을 주신 로고스학원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여러가지로 불리한 상황이었지만 논술전형과 로고스학원의 선택은 최고의 선택이었습니다. 지금 이글을 읽고 계신 부모님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다음에는 여러분의 자녀들이 주인공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모두 파이팅!!

 

 

2023 홍익대학교 영문학과 논술전형 합격 사OO [OO]

 

먼저 이글을 보시는 논술준비 수험생 또는 학부모님이 계신다면 고민보다는 하루라도 빨리 등록해서 수업부터 참여하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희 딸은 2학년 겨울방학때 담임선생님과 상의 후 학종 1~2곳과 논술로 대학입시를 준비하기로 했었고 이에 내신을 챙기며 논술을 준비하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정보와 판단으로 인해 논술 준비를 천천히 해도 된다 생각하여 1학기 기말고사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돌이켜보면 논술로 입시 방향을 잡았을때 바로 유정은 선생님 수업을 들었음 어땠을하는 아쉬움이 아주 많이 남습니다.

 

왜냐하면 수업을 직접 들은건 아니지만 정규수업을 통한 여러 학교들의 논제를 풀어보고 선생님의 첨삭과 해제강의를 듣고 배워야만 논술 실력이 발전된다고 생각합니다. 논술은 단순하게 수능 이후 파이날 수업만 몇번 듣고 합격할수 있는 시험은 아니니깐요.

물론 파이널 수업만 듣고 합격했다고 하는 사례도 있겠지만 인문논술에서 특히 현역이 파이널수업 몇번 듣고 합격하는것은 정말 정말 어려운것 같습니다.

 

여기서 학원 관계자분께 요청사항을 드리면 논술설명회가 겨울방학부터 중간 중간 있는데 직장인이다보니 그동안 시간대가 애매해서 참석하기 어렵더라구요.. 학생 또한 현역이라 2시부터 하는 설명회에 참석이 어려웠고 저또한 설명회 끝나고 자료만 받아가는 수준이다보니 정확한 정보를 얻지 못했었습니다.

그나마 1학기 기말고사 전 후 저녁때 설명회가 있어 거기에 참석하게 되어 유정은선생님의 말씀을 들은 후 확신이 생겨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설명회 영상이 학원 홈페이지와 유투브 채널에 올라와 있지만 설명회 현장에서 듣고 느끼는것이 빠른 결정을 하는데 훨씬 도움이 많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끝으로 가족처럼 사랑과 열정으로 저희 딸아이를 가르쳐주신 유정은선생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더불어 로고스논술학원의 무한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023 로고스 특별장학생 김○○ [○○]

 

학원에 장학회가 있다는 것은 의외의 일이라 놀라웠습니다.

로고스 장학회는

내가 먼저 가득 채워져야 베풀 수 있듯이,

학생들에 대한 열정과 사랑으로 채워져서 베풀고 싶어 하시는

오수정 대표님의 진정성에서

출발한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저희 아이는 세상에서 말하는 입시에 성공은 못했습니다.

늦게 맘을 잡고 치열하게 고3을 보냈지만

건강이 따라주지 않아

지켜보는 저는 가슴이 먹먹했던

고통스런 시간들이었습니다.

이곳에 합격수기를 쓸 수 없고

로고스 인재상에는 많이 부족하지만

인재라 생각해 주시고

인재라 말해 주시며

응원해 주시고

엄마보다 더 믿어 주시며

로고스 장학회를 좀 더 발전시키고 싶어 하시는

오수정 대표님과 학원의 깊은 뜻이 담겨

특별장학생으로 선정해 주심을 알고 있습니다.

 

아이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이 되어

잠자던 사명감을 깨우는 단초로

믿어 주시는 대로

본인이 가진 역량과 재능을 나눌 줄 아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어주어

장학금 이상의 가치를 아이에게 선물해 주셨다고

생각합니다.

 

힘들고 흔들릴 때마다

기도해 주시고 위로해 주시며 격려해 주신

대표님, 원장님, 부원장님, 실장님

지난 일 년 덕분에 감사했습니다.

깊이 감사드립니다.